노후경유차 기준 및 조기폐차 지원금 알아보기
오늘은 노후경유차 기준 및 조기폐차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수록 미세먼지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되는 거 같습니다.
사실 자주 들어서 좋은 단어는 아닌데요.
오늘 역시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전반적으로 높은 편이라고 하네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되도록이면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고,
눈도 식염수로 세척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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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 노후경유차 기준 및 조기폐차 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는 미세먼지를 많이 배출하는
오래된 경유차의 조기에 폐차를 유도하기 위해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조기폐차 지원금 예산 배정이 너무 적다 보니
반년도 못 간다고 합니다.
반면에 전기차 보급에는 엄청난 예산 책정으로
남아돌고 있는 실정이라고 하니...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노후경유차기준에 부합해야만
지원금을 받을 수가 있겠죠?
노후경유차 기준은
2005.12.31. 이전 제작된 차량이면
지원 대상 차량에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 신청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금액은
차종의 형식 및 연식에 따라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분기별 차량 기준가액의
아래의 보조금 표 범위 내에서 지원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단, 저소득층은 각 지원율의 10% 추가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미세먼지 농도가 심한 날에는
노후 경유차 운행을 제한하고,
차량 2부제를 실시하기로 할 만큼
대기환경 개선에 대한
노력을 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 ^ ^
해당 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노후경유차 기준 및 조기폐차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